본문 바로가기

생활

알리, "물류 센터 배송에 실패했습니다" 해결

반응형

 
 
 

 
 
 
물건 결제한지 3일만에 새빨간 글씨로 실패라는 단어가 떴다.
"물류 센터 배송에 실패했습니다"
 
근데 이게 되게 애매한 표현이다. 
실패가 물건이 분실되었다는 건지.. 물건에 문제가 있다는 건지..
알리에서는 아무리 이것저것 눌러봐도 무엇이 문제이고, 이런 알림이 왜 뜨는지 알수가 없다.
 
폭풍검색속에 신기한 사이트를 찾았다.
 
parcelsapp.com
 
모든 화물의 배송상태를 조회해주는 사이트인데, 여기다가 내 송장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알리에서 내 주문번호에 맞는 송장번호를 입력만하면,
바로 아래처럼 상세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보니 알리에서는 전혀 몰랐던, "지적 재산권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구매한 물건이 오마쥬 제품이었는데, 물류 센터에서 지적재산권도 한번 거르는 것 같았다.
여튼 돈을 지불했는데 물건을 받지도 못하게 생겼으니, 구매자에게 위 사진을 스크릿샷 찍어서 보내줬다.
다행히 구매자가 배째진 않았고, 물건을 반품하고 다시주문하면 다른 방식으로 배송해준다고 한다.
 
결국 알리에서 "물류 센터 배송에 실패했습니다"는 일단 parcelsapp.com에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해보고, 
판매자에게 연락하는 것이 빠른 처리가 가능할 것 같다.
 
근데 딱히 내가 판매자에게 연락을 안했어도, 아래 사진처럼 며칠이 지나면 저절로 물류 센터에서 배송 실패한 물건은 반송이 되는 것 같다.
이렇게 되면 판매자가 재발송하거나 환불해주거나 처리가 완료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