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1년 누적 연비

반응형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구매 1년 후 

 
2022.06에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를 구매하고 딱 1년이 되었습니다.
첫 하이브리드라 연비에 기대를 많이 했었고, 그 기대에 잘 따라줘서 고마운 그랜저였습니다.
 
공식연비는 16.2km/l 이지만, 실제 경험한 연비는 여름에는 잘 나오고 겨울에는 좀 못나왔습니다..
 

사계절을 함께한 그랜저 하이브리드

 
더뉴그랜저HEV 연료통은 약 60L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연비 측정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주유시 가득 충전해야 한다해서 출고 후 지금까지 항상 가득 주유하였습니다.
대부분 약 60L를 주유하였고 가득 주유비는 거의 8~10만원 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한번 가득 주유하면 주행가능 거리는 1000km 약간 넘게 계기판에 표시됩니다.
실제 주행거리는 왠만하면 이보다 좀 더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 주행거리가 1년에 약 14,000km 정도되는데, 한번 가득 주유하면 한달동안 거의 주유소 갈일이 없었습니다.
꽤나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1년간 한달에 한번 주유소가고, 엔진오일 갈러 한번 블루핸즈가고..
꽤나 유지보수에 시간이 많이 안들어가는게 또 장점인 것 같습니다.
 
 

더 뉴 그랜저 하브 실연비

 
그래서 1년 누적 연비는 어떻게 되냐면..
 

 
계기판을 초기화 안시키고 계속 누적시키니 어느새 사진처럼 9999.9km 이상 기록되었습니다.
누적연비는 18.3 km/L
공인연비인 16.2 km/L보다 마이 높게 나와서 기분은 좋습니다.
딱 1년간 4계절을 거친 연비라 내년에도 비슷할 것 같습니다.
 
저의 주행스타일은 한달에 한번정도 편도 150km 장거리(고속도로)를 타고, 
나머지는 주로 편도 10km 정도 준도심 출퇴근을 합니다.
완전 꽉막히는 시내 도로는 자주 주행하지 않아서 공인연비보다는 높은 것 같습니다.
 

 
주행거리와 주유량으로만 연비를 측정하는 마이클 어플 결과입니다.
얘는 16.91 km/L를 나타내고 있네요.
 
제 주행습관과 출퇴근 환경이 다를 수 있으니, 마이클에 등록된 다른 오너들의 결과를 함께 봐보겠습니다.
 

 
마이클에 1만3천명이나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관리하고 있고, 이들의 평균 연비는 딱 공인연비만큼인 16.2 km/L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가 아니라면 아반떼에서나 볼 수 있는 연비인데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가 연비 뿐만 아니라 그 EV모드로 운전할때의 정숙함과 편안함은 끊을 수 없는(?) 중독감을 줍니다.
그렇다고 냅다 전기차로 넘어가기엔 충전이 아직 두렵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vs K8 하이브리드 연비 비교

 
마지막으로 신형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1.6T 하이브리드를 갖고 있는 경쟁차 K8의 마이클연비 한번 보겠습니다.

 
...
기가막히네요.
차량크기는 비슷한데 진짜 공인연비만큼인 17.8 km/L라는 훌륭한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럽습니다. 역시 신기술이 좋긴 좋은가 봅니다.
 
뭐 그래도 이름도 다르고, 제조사도 다르고, 디자인도 다르니..
연비 1~2 km/L 정도는 사람 취향에 따라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위로하며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