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신차 싸게 사는 방법 (딜러 + 카드사 + α)

반응형

이번에 직접 할인받아 구매한 현대차


국산차(현대차, 기아차)는 딜러 할인이 수입차 만큼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 검색되는 자동차 가격으로만 비교하다, 실구매가를 알고 수입차가 그리 안비싸다는 것에 놀라기도 합니다. 여튼, 딜러할인이 잘 안되는 국산차.. 조금이라도 더 할인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이번에 자동차를 구매하면서 받은 할인은 총 3가지 입니다.
1. 딜러
2. 카드사 캐시백
3. 카동 캐시백
위 세가지 할인 방법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딜러 할인

6년전에 기아자동차를 구매하고, 약 2달전에 현대자동차를 구매했습니다.
6년 전에도 할인을 잘 받겠다고 다나와에서 익명의 딜러들에게 견적을 받고 그 중 가장 할인을 많이 해주는 딜러에게 구매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나와에서 딜러 비교 검색이 잘 안돼더군요..
직접 대리점 3군데 및 구매 예정인 자동차 카페에서 딜러를 비교해보았습니다.

다 아시겠지만, 일단 대리점 방문시에는 절대 직영점은 방문하시면 안됩니다.
직영 대리점은 영업사원이 할인해줄 수 있는 것이 회사 공식 프로모션외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지도 검색창에 "xx자동차 대리점" 이라고 검색하셔서 방문하셔야합니다.

어자피 옵션, 색상 등은 다 인터넷으로 빠싹하게 알고 방문하고, 딜러도 그걸 알기 때문에 크게 실랑이할 것 없이 서비스에대해 물어봅니다. 그러다보면 어디까지 알아보셨냐고 물어보는 곳도 있더라고요ㅎㅎ
여튼 저는 대리점 3곳과 인터넷 카페에서 할인 견적을 알아봤는데 대리점 1곳이 가장 혜택이 좋았습니다.
차값(세금제외)의 약 2.5%받았습니다. (차량 카페에 회원분들이 자신의 할인혜택을 많이 공유해주시는데 일반적으로 2~2.5% 받는 것 같습니다.)


 

2. 카드사(오토 캐시백)

오토 캐시백은 소비자가 바로 자동차사에게 결제금을 보내지 않고, 카드사를 끼고 결제를 하면 카드사가 결제수수료 일부를 돌려주는 것입니다.

카드사 캐시백


매달 카드사별로 캐시백%가 달라지기 때문에 차량 출고시 캐시백률을 확인하셔서 가장 캐시백%가 좋운 카드사에 오토캐시백으로 연락하면 바로 친절하게 1~2일만에 처리가 완료됩니다.
(딜러가 추천해주는 카드사가 있었는데, 제가 조사한 것보다 캐시백%가 낮았습니다. 한번 확인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차량가격이 수천만원이기 때문에 0.5%차이라도 꽤나 금액이 되기 때문에 카드사를 잘 비교하셔서 선정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카드사 캐시백

 


 

3. 카동 캐시백

카드사 오토캐시백을 받는 것에 추가로 0.5%정도 더 받을 수가 있는데 이게 바로 카동캐시백입니다.
얘네는 뭔데 또 캐시백을 해주나 봤더니, 카동은 자동차 결제 카드사를 연결해주고 이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것 같습니다.
결국 소비자-카드사소개업체-카드사-자동차제조사 이렇게 다리를 거치면서 캐시백을 조금씩 받는 것입니다.
여튼 소비자야 혜택을 안볼 이유가 없으니 카동도 신청했습니다.
카드사는 결제 바로 다음날 입금이 되었는데, 이곳은 한달뒤 마지막 영업일에 입금해줬습니다.

카동 캐시백

 


 

4. 결론

결국 이번에 현대자동차를 구매하면서 딜러에게 2.7% + 카드사(오토캐시백) 1.4% + 카동 0.8% 해서 총 4.9%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차량금액의 4.9%면 꽤나 큰 금액이니 모두 확인하셔서 많은 혜택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